본문 바로가기
유튜버 커뮤니티

구글 에드센스 유튜브 연결 후 블로그 에드센스 추가하는 방법

by #피키피디 2023. 6. 27.
728x90
구글 드센스 유튜브 연결 후 블로그 에드센스 추가하는 방법

유튜브 계정과 구글 애드센스 연결이 된 상태였는데,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결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구글 드센스 유튜브 연결 후 블로그 에드센스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유튜브로 연결하지 않으신 분"들도

같은 프로세스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따라하세요.

 

지금부터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결을 하도록 합니다.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 드릴께요.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면 유튜브용 애드센스가 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 블로그 에드센스 추가"할 수 있는 

"광고" 메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다 해봤지만 불가능했어요.

 

그러다가 유튜브 에드센스에서 유명한 제품 전문가 분의 도움으로 왜 그런지 이유를 알게 되었고,

추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방법으로 광고 메뉴가 생성되지 않으신 분들은 저를 따라서 잘 진행하시길 바래요.

너무 감격스러워서 바보같이 엉엉 울었습니다.

그 정도로 저에게 에드센스는 좀 힘든 부분이었어요.

 

제가 유튜브에 대해서는 정말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애드센스 부분은 정말 멀고 험한 산을 넘는 느낌이었어요.

 

분명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꺼가 생각이 되니 하나씩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할께요.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시작하기" 블루 버튼 클릭

우선 자동 로그인을 하지 마시고.

모든것을 로그아웃 처리 한 후

https://adsense.google.com/intl/ko_kr/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시작하기" 블루 버튼 클릭합니다.

이것 때문에 저는 url입력 하는것이 시작이 안되었어요.

저는 자동 로그인을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이 자동으로 이동 되었어요.

이 전단계를 거치지 않게 되면서 URL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지 않았어요.

꼭 모두 자동 로그인을 하지 마시고, 로그아웃을 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자동 로그인을 하지 마시세요!)


 

2. "시작전 유의사항"입력

그렇게 하면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기에 "예"를 체크합니다.

그런데 이 화면이 아니라 4번 화면이 보일수도 있으니 둘중 하나가 나오면 그냥 순서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4번이 나온다면 4번으로 이동해주세요.)

3. 티스토리에서 내 사이트 URL 복사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내 사이트 주소란? 내 티스토리의 홈페이지 주소를 말합니다

이곳을 복사합니다.

 

 


 

4. 홈 > 시작하기 

왼쪽메뉴 중 홈을 클릭후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5. URL 복사

티스토리에서   URL 복사
컨트롤+C 해주시면 복사가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복사

 


6. 사이트 추가 저장

티스토리에서   URL 복사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7. 시작하기 버튼 

위에 내 주소가 들어간 것이 보이고, 3번째 사이트 쪽에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8. 티스토리 "티스토리로 이동"


9. 티스토리 로그인한 후 프로필 클릭 후 "관리" 클릭

 

 


10. 왼쪽 메뉴 "수익"메뉴 클릭 

 

오른쪽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클릭


11.연동하기 클릭하면 "로그인"을 하라고 보입니다.

"계정을 선택" 후 모두 선택을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은 했습니다. 이제 조금 더 진행을 해 볼까요?

 


다시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후 

12.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한 후 왼쪽 "광고" 클릭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13. 코드복사 클릭 후  블루색 텍스트 "코드"를 복사 합니다.


14. 티스토리 프로필 > 관리 

 

 

왼쪽메뉴 꾸미기에 스킨변경 클릭> 편집 클릭

 

 


15. html 편집을 클릭하고 코드를 오픈합니다

 

 


 

16. <head> 바로 뒤에 아까 복사한 것을 붙여줍니다.

 

아까 복사한것을 이렇게 붙였습니다.


 

 

17. "적용"버튼을 누릅니다.

적용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적용이 안됩니다. 꼭 위에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적용 검은 버튼이 꼭 흰색으로 변경되는것을 보시고 이동하세요.

 

 

적용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흰색으로 변경이 됩니다.


 

 

18.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하고 홈을 클릭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19. 티스토리 "설정 체크"하고 "다음" 클릭

 

 

 


20. "검토요청"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21. 사이트에 가보면 이렇게 준비중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새 사이트가 있으면 +새 사이트를 눌러서 진행하세요

 

 


22. 홈에 와보면 이렇게 보이네요. 

이제 기다리면 되겠네요....

 

하루도 안되서 저는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고 다시 문제가 있다고 거절을 했습니다.

 


마지막 입니다. 승인은 결구 되지 않았습니다.

"최종 승인 대기중" 

 

 

 

 


 

 

두번째로 떨어진 이유는 아마도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래 이유 같아요.

이유는 7개월 이상 제가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제가 생각했을때 1000자가 안되는 내용도 있고,

5개월 이상 글을 쓰지 않으면 승인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건 애드센스에서 말한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많이 말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괜찮습니다.

이제 우선 연결은 되었으니 앞으로 열심히 쓰면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할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믿어봅니다.

 

앞으로 몇개 더 써보고 다시 신청을 해 보도록 할께요.

그런데 그렇게 해도 안된다면....

 

그때 상황을 공유 하도록 할께요. 

 

그때는 진심 멘붕이 될것 같습니다.

 

자 여러분들도 한번씩 도전해보세요.

저와함께 열심히 화이팅!

 

---------------------------------------------

 

바로 다음날

 

나는 고시라고 하는 에드센스에 또 떨어졌다. 
또. 결국

하루뒤 당연히 저는 다시 거절당했고 다시 확인하니까 이런 절차를 다시 한번 겪어야 하게 되어있었어요.

글을 20개 정도 쓰지 않으셨다면 하지말고 다 쓰고 시도해 보세요.

저도 열심히 써보고 다시 공유 해 드릴께요. =)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참 어려운길이네요.

 

에드센스 다신분들 정말 대단해요 ㅎㅎㅎ

만약 달았다면 아래 공유해 드릴께요.

 

 

---------------------------------------------

 

잠시 후 광고설정이 확정되었습니다.라고는 바뀌었네요.

하지만.... 저는 메일을 받기전까지 안심하지 않아요....

왜 냐면 ... 저번에도 이렇게 되었거든요.

 

만약 이 프로세스가 끝나면 최소 2일 또는 2주에서 4주 사이에 답이 날라옵니다.

저번에는 황당하게 2일만에 거절처리를 당해서.. 너무 황당했는데..

이번에는 모르겠습니다.

 

에드센스 연결하는게 이렇게 힘든것인지..

어떤 이유에서 안되는 것인지 알려주지 않아서 정말 미칠꺼 같네요 ㅜ,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