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관련 노하우.정보.정책공유

유튜버들은 요즘 어떤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면 좋을까?

by #피키피디 2023. 6. 28.
728x90

 

내가 인플루언서라면

내가 누구를 타겟으로 이 채널을 만들지는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것이 무엇인지도 생각해야하고,

내가 오래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것으로 생각해야하고,

내 타겟층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까 시청자들을 생각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30대 타겟으로 내가 인플로언서라고 가정하고, 어떤 채널을 만들면 좋을까?

1. 브이로그

친구들이 내 주변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궁금해 하기도 합니다.

보여줄것들이 좀 있다면 브이로그도 추천드립니다.

학업, 가족ㅡ 취미등을 공유함으로써 공감을 가질수 있습니다.

 

2. 솔직하고 현실적인 이야기

20대라면 학생들은 공부도 해야하고ㅡ

혼란을 많이 느끼는 시기인 만큼 서로에게 공감이 가능한 콘텐츠를 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니즈에 맞에 유익한 

-공부 잘하는 방법

-취업 준비 꿀팁

-자기 계발 등 서로 학생과의 연결고리가 있는것을들 생각해서 콘텐츠를 만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유익하고 참신한 콘텐츠

30대 타겟으로는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소비하는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이라 이런 경험담을 공유하는것도 좋고

-저축방법

-집중력 향상하는 방법

-자기관리 

-사회생활을 하는 현대사회에서 불안과 스트레스는 어떻게 풀고 있는지

-돈에 대한 수익적인 면을 궁금해 하는 연령대라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공유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40대 타겟으로는 

-건강한 생활방법

-식단조언

-육아

-부부들의 이야기.조언 등

-스트레칭 등 건강과 휘트니스도 도움이 됩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여행지 소개, 꿀팁, 문화 체험, 맛집등 

다양한 주제로 주제를 잡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시작하기 전에

미래를 생각하고 주제를 선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이 채널을 통해서 미래에 어떤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지를 잘 고민하고 채널을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내가 좋아해서

단순히 재미있어서가 아니라 

여러분이 나중에 수익화가 가능하게 될 유튜브 채널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런 생각을 해 보세요.

"나는 미래에 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가전제품을 협찬받아, 또는 브랜디드 광고를 받아 진행할꺼야!

 

그러면 나는 미래를 위해 가전 중심이 되는 리뷰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는 미래에 강의를 하면서 지낼꺼야!

그러면 여러분들은 

어떤 주제로 알려주는 온라인 강의 느낌의 채널을 개설해서 

인지도를 높혀주세요.

 

 

예를들어 3년동안 정말 열심히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제 제작했는데

사실 수익화로 바뀌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지치는 일은 없을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꺼꾸로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내가 나중에 판매하고 싶은것이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나에 대한 생각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